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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란?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상위에 나타나도록 관리하는 것. 검색 결과 상위에 링크되는 것이 유리하다. 검색 엔진 최적화 방법으로는 자신의 사이트를 대표할 수 있는 핵심적인 키워드를 두세 개 선택해 이를 사이트 등록에 사용하고, 이를 배너 교환이나 여러 사이트에서 추천 사이트로 등록할 경우 자연히 이용자가 많아지고, 이용자가 늘어나면 사이트의 순위도 올라가게 된다.
*h태그를 이용한 소제목 정비
구글 SEO 가운데 구글 노출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H태그라고 한다. H태그란 쉽게 말해 소제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본문 1의 양식으로 작성하면 되는데, 글 단락의 주제가 되는 소제목을 적절하게 추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지 alt 태그 첨부
이미지 알트 태그란, 참조된 이미지를 설명하는 내용을 입력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속성값을 ALT(알트)라는 태그를 사용하여 입력하므로 알트 태그(alt tag)라고 명명한다. 하지만 티스토리에서는
1) 이미지를 선택
2) 팝업 메뉴 중 우측의 '대체 텍스트 입력'
3) 알트 태그 속성 입력
위의 세 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다.
*내,외부 링크 활용
이것도 몰랐던 사실이다. 출처를 표시하고, 내외부 링크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이 구글 SEO의 방침 중 하나라고 한다.
내부 링크는 본인의 다른 포스팅을 연결하는 것ㅇ이고, 외부 링크는 다른 블로그 및 매체들의 정보나 기사를 링크하는 것을 의미한다. 티스토리 구글 SEO 기능으로 '이전 발행 글 넣기' 기능으로 내부 링크를 지원한다.
*글자수 1500-2000
글자수 이야기는 애드센스 인증을 받을 때부터 들었던 거 같다. 그런데 글자수보다도 키워드의 경쟁도가 더 중요하다. 키워드의 경쟁도가 낮은 경우 상위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다만 글자수가 너무 많다고 하면 체류 시간이 짧아질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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