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수능 전날 국어 공부 (수능 전 꿀팁/수능 대비)

by Danao 2023. 11. 15.
반응형

2024학년도 수능 일정(화면: 네이버)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023년 11월 16일 (목)

 

문제 및 정답 이의 신청 11월 16일~11월 20일

성적 통지 12월 8일 (금)


 

수능 전날 국어 팁

 

내일 시험을 앞두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게 손을 놓고 있지 말고, 

최근에 풀이했던 평가원 기출 3개만 놓고(가장 가까운 기출) 마지막 점검을 하기 바랍니다.

  1. 틀린 문제
  2. 풀이 시간이 오래 걸린 문제
  3. 실수한 문제

위주로 마지막 재점검을 해 보기 바랍니다.

 

 

1)  틀린문제를 비롯해 2) 풀이 시간이 오래 걸린 문제는 왜 오래 걸렸었는지, 헷갈린 선지가 답이 되지 못하는 까닭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사고의 흐름을 정확하게 잡기 바랍니다.

실수한 문제의 경우에는 (옳은 것인데 옳지 않은 것을 골랐다거나 ㄱ과 ㄴ과 같은 기호를 잘못 읽었다거나) 실수의 원인을 체크하고 시험 당일에는 그런 일이 없도록 점검해 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일 아침 시험장에 들어가서 오늘 봤던 내용을 다시 한번 천천히 살펴 보도록 합니다. 지문을 구조화를 한 번 해보고, 내일 아침 시험장에서는 전날 구조화한 내용을 천천히 머릿속으로 복기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문제 풀이를 하면 수월할 것입니다.

 

 

@독서

이번 시험은 독서의 경우 아마도 아주 어려운 지문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점 보기 문제도 어렵지 않을 것이니 겁 먹고 풀이를 안하는 경우가 없도록 유의하세요.

 

@문학

다만 문학 작품은 ebs 연계가 되어 언뜻 난이도가 쉬워 보일 텐데 그럴듯한 선지와 보기로 구성이 될 것이라는 사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문학 작품의 의미는 맥락 속에서 근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단편적인 지문만 읽어서는 근거를 찾기 어렵습니다. 특정 부분에 대한 의미를 묻는 선지의 근거는 지문의 앞뒤 맥락을 살펴 정답을 골라 주세요. 특히 <보기>에 나와 있지만 <작품>에서는 그렇게 볼 수 있는 근거가 없는 것이 답으로 구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주의하며 풀이해 주세요.

 

@언어와 매체

언어와 매체의 경우에는 특히 문법은 지문속 예문을 잘 확인하여 문제를 풀이해 주세요. 지문은 문제 풀이에 불필요한 내용은 결코 포함되지 않습니다. 지문을 잘 읽으면 답을 찾기도 쉬울 것입니다.

 

 

 

 

동안 고생한 만큼 내일도 최선을 다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